국가보훈처

국가보훈처 Follow

국가를 위한 희생을 잊지 않는 대한민국
국가보훈처(Ministry of Patriots and Veterans Affairs)의 공식 Instgram 페이지입니다.

http://mpva.tistory.com/

1,515 Followers  3,501 Follow

Share Share Share

"65년 전, 한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주저 없이 참전했고, 꽁꽁 얼어붙었던 임진강에서 하키스틱을 들 때도 자랑스러웠다"

6·25전쟁 당시 얼어붙은 임진강을 경기장 삼아 친선 아이스하키 경기를 펼치며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랬던 캐나다 참전용사들.

60여년 만에 대한민국 땅을 찾은 6·25참전 캐나다 참전용사들은 1월 19일, 파주 임진강에서 열렸던 '임진클래식(Imjin Classic)' 아이스하키 재현행사와 성화봉송에 참석하였습니다.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임진클래식 재현행사에 참석하여 퍽 드롭(Puck Drop) 시구를 하였습니다.

이름도, 위치도 몰랐던 먼 타국,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기꺼이 참전했던 유엔군.

그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가보훈처는 2018년 1월 15일(월)부터 생활이 어려운 독립유공자 (손)자녀 3,007명에게 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독립유공자 (손)자녀 생활지원금을 처음 지급하는 15일(월) 오전, 이동녕 지사의 손자녀인 이애희 여사를 직접 찾아 지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생활지원금은 독립유공자 (손)자녀의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서 신청서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신청 월부터 권리가 발생하므로 생활 형편이 어려운 분들은 1월 중에 신청해야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국가보훈처는 앞으로도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지난 11월 15일(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중국과 미국에 안장되어 있던 이여송 순국선열과 임성실 애국지사의 유해가 봉영되어 다음날인 16일(목) 국립대전현충원 애국지사 묘역에 안장되었습니다.

이여송 순국선열은 1930년대 만주 지역 조선혁명군의 무기 구입 책임자로 활동하던 중 일본군과 전투를 벌이다 순국하셨습니다.

임성실 애국지사는 191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뉴바신한부인회 대표로 대한여자애국단 설립에 참여하였고, 1921년 동단(同團) 다뉴바지부 단장, 1922년과 1939년에는 동단(同團) 위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임성실 선생은 1919년부터 1944년까지 25년간 여러 차례 독립운동 자금을 지원하였습니다.

국가보훈처는 앞으로도 국외에 안장되신 독립유공자 유해에 대한 봉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11월 17일, 오늘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위훈을 기리는 '순국선열의 날'이죠.
오늘 오전 11시 서대문형무소에서 <제78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이 거행되었습니다.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하여 애국지사 및 순국선열 등 독립운동가 유족, 각계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유공자 정부포상도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하루, 독립을 위해 목숨 바친 분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들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1월 11일 11시,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턴투워드부산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이 거행되었습니다.
6·25전쟁 당시 우리나라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 헌신했던 유엔군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오늘 오전 인천 국제공항에서, 6·25전쟁 당시 유엔군으로 참전한 프랑스 참전용사 고(故) 쟝 르우(Jean Le Houx)씨의 유해봉환식이 거행되었습니다.
10년 전 2007년에 유엔참전용사 재방한 초청사업을 통해 한국에 다시 방문했던 그는 대한민국의 발전상에 뿌듯한 자긍심을 느꼈고,
“스무 살의 자신과 동료 전우들이 피 흘리며 치열하게 전투했던 전적지에 유해를 뿌려달라”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안장식은 내일, 고인이 동료 전우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화살머리 전투 지역 인근의 5사단 내 프랑스 참전비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지난 10월 27일(금) 오후 3시 30분, 울릉도의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이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1953년 4월 20일부터 1956년 12월까지 독도에 침입하는 일본 어선과 순시선에 맞서 독도를 지켜 낸 순수 민간 조직, 독도의용수비대.
고(故) 홍순칠 대장을 비롯한 33명의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을 기억해 주세요.
어제 서울 용산의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제대군인 특별한 만남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예비 제대군인과 제대군인 간 #만남과_교류의_장 을 마련하여 사회 진출을 앞둔 예비 제대군인을 응원했습니다!
이날 제대군인 취·창업 수기 당선자 2명을 초청하여 '취업선배 성공스토리 강연'을 듣고, 제대군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 대표를 모시고 '취업컨설팅'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개최되었던 장진호 전투영웅 추도식!
장진호 전투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오늘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2017 나라사랑 학생 미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따뜻한 보훈,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림 실력을 뽐냈습니다.
오늘 오전, 서울 용산구의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17 제대군인주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제대군인주간의 시작이 선포되었고, 「제대군인 취·창업 수기 공모」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9명의 제대군인 및 2017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제대군인 제2의삶을 위한 도전, 국가보훈처가 응원하겠습니다!
[제대군인주간 SNS 프로필 #이벤트]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는 제대군인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는 #제대군인주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 을 생각하며 나의 SNS #프로필 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 이벤트 참여하기 goo.gl/TihbW1 (※ 본 이벤트는 국가보훈처 공식 페이스북과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에서 진행됩니다.)